기사검색

권익현 부안군수, 제15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간담회 개최

가 -가 +

정석주
기사입력 2021/03/31 [17:09]


부안군청


[Q방송]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난 30일 ‘제15회 사회복지사의날’을 맞이해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회복지사의날’은 지난 2011년 3월 30일‘사회복지사등의 처우 및지위향상을 위한 법률’을 제정한 것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권익옹호와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매년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권익현 부안군수와 부안군사회복지사협회 박준성 회장, 부안 사회복지행정연구회 김미옥 회장, 부안군사회복지사협회 김지나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했으며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 향상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복지현장에서 헌신·봉사하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금까지 우리 지역사회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온 사회복지사 분들에게 깊은감사를 드리며 사회복지사의 지위향상 및 처우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부안군은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을 위해 2019년부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복지포인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2021년도부터 29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지원대상자를 5년이상 근무자에서 3년이상 근무자로 확대 지원함으로써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에 대한 복지서비스의 질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Q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